전라남도 사회적경제 청년창업 아카데미 '새(SE)이음 학교' 2회차(9/8)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홈 > 커뮤니티 > 활동소식

활동소식

전라남도 사회적경제 청년창업 아카데미 '새(SE)이음 학교' 2회차(9/8)

운영자 0 39

일시: 2020. 9. 8.(화) 09:00~18:00 

장소: (사)상생나무 교육장

 

코로나19로 인해 삶의 모든 방향이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사람들간엔 거리가 생기고, 대면하여 진행했던 집합교육들은 온라인으로 비대면 교육의 방식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태풍 하이선과 일별 확진자 2~300명을 기록해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로 격상되었던 9월의 둘째 주. 

대면하며 집합교육으로 준비되었던 전라남도 사회적경제 청년창업 아카데미가 온라인으로 두번째 수업을 맞았습니다.

 

지난 3일 진행되었던 첫번째 수업에서는 소셜미션과 사회적기업가에 대해 배웠고, 두번째 수업은 비즈니스 모델 구체화, 사업아이템 발굴 및 구체화, 비대면 시대에 창업하기에 대해 배우는 시간이였습니다. 


교재와 다과가 교육생 자택으로 배송되고, 교육생과 강사와의 물리적 거리가 유지된 채 진행된 교육이였지만, 

4차 시대에 발맞춰 빠른 인터넷, 화상회의 프로그램 등의 도움으로 그리고 무엇보다 뜨거웠던 교육생 분들의 열정에 힘입어 무사히 잘 마쳤습니다. 


3회차 교육은 선배창업가와의 만남과 판로교육으로 17일에 진행되며, 대면 멘토링이 24일에 진행됩니다. 

남은 차수도 잘 준비하여 사회적경제로 청년과 창업을 잇는 아카데미 교육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Comments